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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단일 품목으로 승부하는 일본의 구움과자 전문점
2018년 09월호

5년 새 일본에는 구움과자 전문점이 부쩍 늘었다. 그것도 러스크, 바움쿠헨, 치즈 타르트, 애플 파이 등 하나의 품목을 특화한 전문 브랜드가 속속 등장하는 추세다. 이들 구움과자 전문점은 백화점이나 역에 딸린 상업시설 내에 매장을 내고 선물용 제품을 찾는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고 있다. 이처럼 구움과자가 인기를 끄는 요인으로는 생과자에 비해 로스율이 적고 이익률이 높다는 점, 상품의 가짓수를 줄임으로써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 고객에게 어필하기 쉽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이와 더불어 파티스리가 독특한 구움과자 전문점을 오픈하는 일도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