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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뉴스] :: 외식업계 무인 시스템 확장 (2020.02)
   2020.01.30 Pm02:26, 조회 : 819  
외식업계에 무인 시스템이 확장되고 있다. 단순한 무인 결제를 넘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차별화 경쟁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올해 하반기부터 ‘드라이브 스루 존’을 이용하는 고객의 스마트폰 주문 가능 반경을 기존 2㎞에서 6㎞로 대폭 확대했다. 또한 고객의 차량 정보를 연동해 매장 진입 시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자동 결제되는 ‘마이 디티 패스’도 시행 중이다.
탐앤탐스도 ‘발렛오더 서비스’를 론칭했다. 탐앤탐스 전용 어플리케이션인 ‘마이탐’으로 매장 도착 2km 내에서 주문 시 매장에서 바로 픽업이 가능하다. 이마트24는 별도의 결제 없이 물건을 들고 나가면 SSG페이로 자동 결제되는 무인 매장을 선보였다. 외식업계 한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효율적인 시간 관리와 사소한 불편을 덜어주는 타임테크(시간+재테크) 서비스가 성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IT가 접목된 새로운 형태의 무인 기술 서비스가 계속해서 발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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