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업인의 풍요를 위한 기업 (주)비앤씨월드
HOME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고객센터  l  FAQ
   
 
 
 
   [국내뉴스] ::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소비 패턴 (2020.06)
   2020.06.01 Pm02:39, 조회 : 1,801  
코로나-19가 소비자들의 행동반경과 심리를 바꾸면서 소비 패턴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빵이나 커피를 비롯한 간편식, 냉동식품, 장기 보관 가능한 식품 등을 중심으로 매출이 급상승한 것이 가장 큰 변화다.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 및 장기화, 가정에서 식사하는 횟수 증가로 인해 온라인을 통한 식자재 구매와 HMR(가정간편식) 제품의 소비 역시 계속해서 늘고 있다. 이에 1분기 식품업계는 예상 밖의 실적을 내며 위기 속 반사 이익 효과를 얻었다. CJ 제일제당은 HMR식과 만두류, 삼양식품은 라면 등의 식품, 네슬레의 경우 커피, 냉동식품, 홈베이킹 재료의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소비자들의 구매 의존도가 ‘브랜드’보다 ‘가성비’에 쏠리는 현상도 한 예로 볼 수 있다. 이는 전 세계적인 현상으로, 실제 미국 모바일 커머스 업체 샵킥(Shopkick)이 현지 소비자 2만6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85%는 “코로나-19 유행 기간 동안 브랜드 브랜드는 중요하지 않다”고 답했으며 이중 20~25%의 소비자는 “유통업체 자체 브랜드인 PB상품을 구매해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번호 제       목 게재월 조회
(주)비앤씨월드에서 단행본 기획편집 경력자를 모집합니다. ’16.07 13,895
월간 [Patissier]에서 잡지 경력 기자 및 신입 기자를 찾습니다 ’16.05 15,798
2016년 제과제빵기능사 실기시험 변경 내용 ’16.01 18,613
7709 [해외뉴스] :: 코로나-19로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음식 재조명 ’20.07 246
7708 [해외뉴스] :: 프랑스, 카페 및 음식점 전면 개방 ’20.07 262
7707 [해외뉴스] :: 일본, 휴업 점포 활용한 신업태 ‘새틀라이트 숍’ 호평 ’20.07 265
7706 [국내뉴스] :: 하겐다즈, 한국에 세계 최초 배달 전문 매장 오픈 ’20.07 257
7705 [국내뉴스] :: 제분회사에서 만든 국산 맥주 인기 ’20.07 237
7704 [국내뉴스] :: 성심당 롯데대전점, 320평 규모로 재단장 ’20.07 36
7703 [국내뉴스] :: 냉동반죽 수요 급증…코로나-19 영향 ’20.07 38
7702 [국내뉴스] :: 빵 구독 서비스, 백화점 중심으로 확산 ’20.07 48
7701 [국내뉴스] :: 제철 맞은 토마토 디저트 대거 등장 ’20.07 43
7700 [국내뉴스] :: 음식업, 폐업률 · 창업률 모두 가장 높아 ’20.06 1,816
[국내뉴스] ::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소비 패턴 ’20.06 1,801
7698 [국내뉴스] :: 대전 유성구 · 성심당, 지역 대표 빵 개발 ’20.06 1,763
7697 [국내뉴스] ::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 인기 확산 ’20.06 1,798
7696 [국내뉴스] :: 베이커리 및 카페 재난지원금 사용법 ’20.06 1,775
7695 [국내뉴스] :: 국가기술자격 기능검정 6월로 연기 ’20.06 238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