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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뉴스] :: 日 제과업계에 떠오르는 뉴 트렌드 3 (2017.05)
   2017.04.25 Pm05:54, 조회 : 398  
日 제과업계에 떠오르는 뉴 트렌드 3

코트라 도쿄무역관이 일본 제과업계에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소비 트렌드로 ‘단단한 식감’,  ‘소용량’, ‘탈계절감’을 꼽았다. 먼저, ‘단단한 식감’의 경우 기존에는 부드러운 식감의 과자를 선호한 경향이 강했던 것에 반해, 최근에는 치과 의료 기술 등의 발달로 단단한 식감의 과자를 선호하는 연령층이 전 세대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자 제조업체 코이케야에 따르면 단단한 식감의 감자칩 시장 규모는 2016년에 약 150억엔으로, 4년 전에 비해 32%나 증가했다. 여성 직장인을 겨냥한 ‘소용량’ 과자의 인기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간편성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 등이 인기 요인으로 분석된다. 마지막 트렌드는 ‘탈계절감’으로 겨울철 아이스크림 시장점유율이 상승하는 등 일본 디저트 시장은 이미 계절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추세다. 실제로 일본 모리나가 유업의 겨울철 아이스크림의 시장점유율은 2010년에 14%였으나 2015년에 17%로 증가했으며, 여름철 시장 점유율은 43.5%에서 38%로 하락했다. 이에 따라 아이스크림 제조업체들은 여름철에는 상쾌하고 가벼운 맛을, 겨울철에는 진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한편, 초콜릿 역시 계절을 타지 않는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여름철 판매에는 부진을 보였던 초콜릿 또한 건강 상품으로 이미지를 개선해 여름철에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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