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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뉴스] :: 백화점업계, 식품관 리뉴얼로 디저트 시장 공략 (2017.05)
   2017.04.25 Pm05:56, 조회 : 3,453  
백화점업계, 식품관 리뉴얼로 디저트 시장 공략

디저트 시장을 겨냥한 백화점업계의 경쟁이 점점 치열해질 전망이다. 대표적으로 신세계백화점은 10개 지점에서 운영 중인 ‘더 메나쥬리’를 디저트 카페로 새롭게 변신시켰다. 그동안 더 메나쥬리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의 형태를 띠고 있었다. 그러나 4월 6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아울렛 시흥점에 오픈한 ‘더 메나쥬리 카페’ 1호점에는 오픈 키친과 테이블이 있어 마시멜로, 크러핀 등의 디저트 30여 종과 음료 40여 종을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새로운 브랜드가 아닌, 기존 백화점 고객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더 메나쥬리의 영역을 확대해 디저트 시장에 진출하는 전략을 택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AK플라자 분당점은 식품관 개편과 동시에 지하 1층의 베이커리 ‘라롬 드 뺑’을 4월 17일 리뉴얼 오픈했다. 새롭게 바뀐 라롬 드 뺑의 콘셉트는 식빵 전문점. 매장에는 ‘식빵존’이 따로 구성돼 있어 다양한 종류의 식빵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에쉬레 버터를 사용해 만든 크루아상과 페이스트리, 전국 각지의 농산물로 만든 빵도 만나볼 수 있다. 그런가 하면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식품코너 내 베이커리존의 면적을 560여 평으로 60% 이상 확장하고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곳에는 홍콩의 베이커리 브랜드 ‘구슐바우어’, 일본 전통 과자 브랜드 ‘우지시키부노사토’를 비롯해 ‘아우어베이커리’, ‘훕훕베이글’, ‘팥고당’ 등 22곳이 입점해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오는 5월 세계 각지의 음식을 선보이는 ‘오픈다이닝존’도 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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