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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뉴스] :: 블루오션으로 급부상한 중국 초콜릿 시장 (2018.01)
   2017.12.27 Am10:30, 조회 : 314  
최근 중국에서 커피가 인기를 끌면서 초콜릿 시장이 덩달아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커피를 즐기는 중국 소비자들이 커피와 어울리는 초콜릿을 함께 즐기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2020년 중국 초콜릿 시장 규모가 지금보다 2배 이상 성장한 400억위안(한화 약 6조8620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중국의 국민 1인당 연간 초콜릿 소비량은 유럽의 1/10에 불과하다. 하지만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중국에서 초콜릿 소비는 점점 늘고 있으며 인구가 13억명인 만큼 성장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이에 전 세계 초콜릿 관련 업체들이 중국 초콜릿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례로 고디바는 2020년까지 중국 내 고디바 매장을 현재 100개에서 3배로 늘린다고 발표했다. 바리 칼리바우트사(社) 역시 5년 안에 중국 공장을 2곳 추가 설립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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