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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뉴스] :: 디저트 배달시장 점점 확대…매출에 도움 (2019.02)
   2019.01.28 Pm02:50, 조회 : 530  
디저트 배달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관련 시장이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 1월 12일 업계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전문점 배스킨라빈스의 지난 한 해 배달 서비스 이용 건수가 100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 어플 요기요 역시 지난해 11~12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빙수, 아이스크림, 아이스 커피, 냉면 등 여름철 식음료 제품 주문 건수가 2017년 동기간 대비 151% 늘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카페 • 디저트류 배달이 늘어나고 있어 관련 업체들이 배달 어플에 대거 입점했으며 이들 제품의 주문 건수는 2017년 동기간보다 370% 늘었다. 전문가들은 배달 어플 이용 업체들의 매출 증대가 이러한 배달시장 확대 현상을 불러온 것으로 분석한다. 소상공인연합회가 공개한 ‘온라인 배달업체 이용 소상공인 실태조사 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배달 어플 이용 음식점 업주 1,000명 중 95.5%가 배달 어플을 이용한 후 순이익이 증가 또는 유지됐다고 답변했다. 또한 응답자의 61.7%가 배달 어플 사용 후 주문량이 늘었다고 답했으며 57.6%는 매출액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프랜차이즈 제과점은 물론 윈도 베이커리도 배달시장에 속속 합류하고 있는 상태다.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설빙 등은 배달 서비스를 개시한 후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쥬씨, 이디야커피, 시나본 등도 판매 제품을 배달 중이다. 그런가 하면 태극당, 컨버세이션, 멜로워 등의 제과점 및 디저트 숍도 배달 앱 우버이츠를 통해 매출 향상을 꾀하고 있다. 메종엠오, 리치몬드 제과점, 우드앤브릭 등의 경우 마켓컬리에서 배달을 실시하며 연일 매진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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